서울 무승부 만회? 손흥민 때문에 잔디도 갈았다는 태국 원정 경기 정보.txt || 엘르코리아 (ELLE KOREA)
CULTURE

서울 무승부 만회? 손흥민 때문에 잔디도 갈았다는 태국 원정 경기 정보.txt

라효진 BY 라효진 2024.03.26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최종 예선 진출을 위해 태국 원정에 나섰습니다.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한국시각으로 26일 오후 9시30분부터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4차전 경기를 치르는데요. 앞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3차전 홈경기를 아쉽게 무승부로 마무리한 탓에, 이번 원정 경기에선 승리에 대한 갈망이 더 커진 상황입니다.
 
 
이날 태국전에선 대표팀 최전방에 누가 설 것인가도 관전 포인트로 꼽힙니다. 카타르 월드컵 이후 스트라이커로 뛰었던 조규성의 부진이 새 공격 조합의 필요성을 실감케 했기 때문이죠. 또 지난 아시안컵에서 '하극상' 논란을 빚었던 이강인의 선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황선홍 임시 감독의 고심이 더 깊어질 것 같군요.
 
OSEN에 따르면 태국축구협회는 최근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의 잔디를 전면교체했다고 해요. 이유가 재미있는데요. 지난해 태국 방콕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레스터 시티가 맞붙기로 한 적이 있는데, 폭우로 인해 경기가 취소됐었습니다. 잔디며 배수시설이 열악한 탓이었어요. 이후 '쏘니가 다시는 태국에 안 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까지 돌았다고 해요. 아시아에서 손흥민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그럼 이날 경기를 볼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TV에서는 KBS 2TV와 MBC에서 생중계에 나서는데요. 각각 오후 8시 55분, 9시부터 방송이 시작됩니다. 중계로 인해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멱살 한번 잡힙시다〉, MBC 〈PD수첩〉은 결방됩니다. 온라인에서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