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벚꽃 필까? 어쨌든 놓칠 수 없는 2024 봄꽃 축제 3 #가볼만한곳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이번 주말, 벚꽃 필까? 어쨌든 놓칠 수 없는 2024 봄꽃 축제 3 #가볼만한곳

이인혜 BY 이인혜 2024.03.27
봄꽃 풍경

봄꽃 풍경

 
싱그러운 봄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찍고, 거리를 거닐며 힐링하기엔 봄꽃축제가 제격이죠. 마침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봄꽃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이번 글에선 봄기운 만끽하며 힐링하기 좋은 봄꽃축제를 하나씩 살펴볼게요.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

 
아름다운 벚꽃길을 거닐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번에 소개할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에 주목해주세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봄 소풍'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눈길을 끌고 있어요. 벚꽃길 곳곳에 마련된 쉼터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 행사장에 설치된 캠핑텐트에서 사진도 찍고 공연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공연의 경우 인디음악부터 재즈까지 장르가 다채로운 것도 장점. 전시부터 각종 체험까지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예술 공간이 마련된 것도 흥미롭네요. 행사장 곳곳에 있는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도 찍고, 다양한 작품을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솔깃한 부분이고요. 또한, 한강에서 요트를 타고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기간 2024.03.29~2024.04.02
장소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뒤편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우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풍기는 목련도 대표적인 봄꽃 중 하나죠. 마침 천리포수목원에서 목련을 주제로 한 봄꽃축제를 개최해 이목이 쏠리고 있어요. 29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선 세계 최다 수종의 목련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광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가드너와 함께 수목원을 거닐며 목련을 감상할 수 있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것도 주목할 점. 청음실과 음악회로 이뤄진 '듣는 목련' 컨셉의 프로그램도 신선하네요. 산뜻한 봄기운을 만끽하며 목련의 매력에 푹 빠지고 싶다면 적극 추천!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기간 2024.03.29~2024.04.21
장소 천리포수목원  
 

유달산 봄축제

 
유달산은 다채로운 봄꽃을 구경하며 나들이하기 좋은 자연 명소로 꼽히는데요. 이번에 봄꽃도 감상하고,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도 기릴 수 있는 이색 축제 〈유달산 봄축제〉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에 따르면, 축제가 열리는 전남 목포시는 이순신 장군과 인연이 깊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해요.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에서 대승을 거둔 후 수군을 이끌고 머무른 곳이 바로 목포였으니까요. 또한 유달산 노적봉의 경우 바위를 군량미처럼 보이게 해 적군을 물리쳤다는 전설도 전해지고 있고요. 이에 축제 구성도 만호수군 출정 퍼레이드 등 이순신 장군을 연상케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게 특징. 이를 비롯해 봄꽃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리는 만큼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기간 2024.03.30~2024.03.31
장소 유달산 일원
 

#가볼만한곳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