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보다 체중 더 나갔던 이장우가 20kg 뺀 노하우 (ft. 비밀의 주스)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푸바오보다 체중 더 나갔던 이장우가 20kg 뺀 노하우 (ft. 비밀의 주스)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BY 이인혜 2024.03.27
이장우

이장우

 
배우 이장우가 최근 바디프로필을 찍겠다고 밝히며 다이어트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따라 그의 일상도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어요. 예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런닝에 나서는 식이죠.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채 여유 있게 달리는 이장우의 모습을 보다 보면 감탄이 나올 정도인데요. 하지만 그 역시 처음부터 잘 달렸던 것은 아니라고 해요. 이에 대해선 "석촌호수를 뛰기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다"라면서 "처음엔 100m도 못 뛰었다"라고 했어요. 그랬던 그였지만 이제는 약 5km를 6분 30초 만에 달린다고 하네요. 달리기를 꾸준히 한 덕분인지 이장우는 이전보다 한결 슬림해진 피지컬을 자랑하기도 했죠.
 
 
이쯤 되면 이장우의 다이어트 노하우는 런닝이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런닝은 많은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운동이거든요. 체중 70kg 성인 기준으로 시간당 약 700kcal가 소모되는 등 다른 운동 대비 칼로리 소모량이 커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고요. 꾸준히 하면 심폐지구력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등 건강상 이점도 있죠. 이장우 역시 "뛰어봤더니 너무 좋더라"면서 몸소 겪은 변화를 들려줬어요. 이에 따르면 그는 런닝을 하면서 각종 성인병부터 불면증까지 전부 나았다고 하네요. 그런가 하면 꾸준한 운동으로 인해 달라진 피지컬 변화를 자랑하면서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다이어트 전만 해도 "샤워하고 거울 보면 거울을 부숴버리고 싶었다"는 이장우였는데 이제는 어깨도 넓어지고 복근도 살짝 보인다면서 흐뭇해했습니다.
 
 
이장우는 운동은 물론 식단 관리도 놓치지 않았어요. 그는 런닝을 마친 후 배가 고플 법도 한데, 식욕을 억누르고 '다이어트 주스'를 마시는 모습을 보였죠. 그가 마신 것은 바로 당근(Carrot)과 양배추(Cabbage), 사과(Apple)를 갈아 만든, 일명 CCA 주스! 이는 이장우에 앞서 이효리와 박나래 등 많은 스타들도 즐겨 마신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받는 건강주스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변비 개선 및 체중 감량,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어요. CCA 주스 열풍을 보다 보면 이와 비슷한 ABC 주스도 떠올라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갈아 만든 ABC 주스 역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 주목을 받은 바 있으니까요. 다만 이 경우 비트와 관련된 위장 문제를 겪을 수 있는데요. CCA 주스의 경우 비트 대신 양배추가 들어가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양배추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U와 K가 풍부하거든요.
 
 
이처럼 이장우는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바탕으로, 건강한 체중 감량에 나서고 있어요. 최근 100kg대를 벗어나 80kg대에 진입했다는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기도 했죠. 눈에 띄게 달라지는 그의 모습에 자극을 받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도 찾아볼 수 있는 상황. 그의 다이어트 방법은 일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들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선사하고 있어요.  
 

#스타다이어트

Keyword

Credit

    글 이인혜
    사진 이장우 인스타그램 및 MBC
    영상 MBC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